기록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가위바위보 본문
AndroidMainfest.xml --> 자바의 xml
MainActivity -> 자바의 servlet
activity_main -> html(화면단) 이라고 생각하면 쉽다.
먼저 화면단을 꾸며주고 -> code 또는 Disign 으로 설정
태그, id, text 등을 설정
package kr.co.aiai.app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view.View;
import android.widget.Button;
import android.widget.EditText;
import android.widget.TextView;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MainActivity6 extends AppCompatActivity {
EditText et_mine;
EditText et_com;
EditText et_result;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6);
et_mine= findViewById(R.id.et_mine);
et_com = findViewById(R.id.et_com);
et_result=findViewById(R.id.et_result);
//가위바위보
Button btn = findViewById(R.id.btn);
btn.setOnClickListener(view -> {
click();
});
}
public void click(){
String mine= et_mine.getText().toString();
String[] com= {"가위","바위","보"};
int rnd = (int)(Math.random()*3);
String comResult = com[rnd];
String result="";
if(mine.equals(comResult)){
result="비겼습니다.";
}else if(mine.equals("가위") && comResult.equals("보") || mine.equals("바위")&& comResult.equals("가위")
|| mine.equals("보")&&comResult.equals("바위")){
result="유저가 이겼습니다.";
}else{
result="유저가 졌습니다.";
}
et_com.setText(comResult);
et_result.setText(result);
}
}
버튼 이벤트를 주기 위해서는
버튼id을 가져와서
Button btn = findViewById(R.id.btn);
btn.setOnClickListener(view ->{
}) 와 같이 이벤트 설정!
나머지는 각각의 버튼, 출력공간 등의 id를 가져와서 코드를 짠 후 붙어넣어주면 된다
선생님 코드 !
최대한 병렬적으로 짜라고 하셨음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별찍기 (0) | 2022.12.29 |
---|---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double 버튼만들기 (0) | 2022.12.28 |
JAVA Swing(2022.12.27) (0) | 2022.12.27 |
동전이 몇개 필요한지 알아보기 (0) | 2022.09.17 |
중복이 제거된 배열 (0) | 2022.09.17 |
Comments